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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

[로아][정보]시즌3 슈모익대비 전직업 요약·정리(24.07.13)

도화가

  • 아이덴티티의 구슬로 피해 증가 버프와 즉발 힐 효과를 제공하는 서포터
  • 환영의 문 스킬로 파티원을 안전한 위치로 순간 이동시킬 수 있음
  • 스킬 범위가 좁아 각도와 위치를 신경 써야 하는 정신없는 서포터
  • 파티원과의 상호작용이 중요한 직업

기상술사

  • 우산과 날씨의 힘을 이용해 전투하는 직업
  • 아이덴티티인 여우비 상태에서 공격속도 증가 버 프를 제공
  • 기류와 역류 스킬로 보호막을 활용하는 방식
  • 지점 및 장판형 스킬이 많아 움직이는 몬스터에 게 약한 편

소울이터

  • 빙의 게이지와 영혼 석을 활용하는 이중 아이덴티티 구조
  • 사신화 상태에서 강력한 사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음
  • 스킬이 빗나갈 경우 큰 리스크가 있는 편
  • 디버프 관리가 중요한 고점 직업

리퍼

  • 암살자 컨셉의 직업으로 기동성이 뛰어남
  • 아이덴티티인 어둠 게이지와 나이트메어 스킬로 이동과 카운터를 구사할 수 있음
  • 은신 상태에서 급습 스킬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 과를 가짐
  • 한방 데미지가 낮지만(갈증 기준) 기동성과 포지셔닝이 자 유로운 편

블레이드

  • 아이덴티티인 블레이드 오브를 쌓아 스킬 쿨타 임 감소와 버스트 데미지 증가 효과를 얻음
  • 60스택까지 쌓아 최대 데미지의 버스트를 사용 하는 것이 핵심
  • 스킬 적중이 중요하며, 백어택 스킬이 많아 포지셔닝이 중요한 직업
  • 손가락이 바쁘고 숙련도에 따른 편차가 큰 편

데모닉

  • 아이덴티티인 잠식 게이지를 채워 악마 상태로 변신할 수 있음
  • 변신 상태에서 최대 체력 및 이동속도가 증가하 며 상시 경직 면역 효과를 얻음
  • 일반 스킬에 집중하는 대신 아이덴티티를 활용하 는 방식
  • 경직 면역이 부족한 단점

건슬링어

  • 핸드건, 샷건, 라이플을 자유롭게 전환하며 전투 하는 직업
  • 라이플을 메인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
  • 스킬 시전 시간이 길어 단점.
  • 스킬이 분산되어있지만 한방 데미지가 준수한 편

워로드

  • 튼튼한 몸과 아이덴티티 스킬을 이용해 방어 태세를 활용
  • 도발 스킬로 패턴을 끊거나 보스의 어그로를 유 지하며 안정적인 파티 플레이를 유도
  • 실드, 면역, 정화 효과가 있는 다양한 스킬로 파티 원을 보호
  • 딜은 약하지만 랜덤 어그로 시스템에 적합한 서포팅형 딜러

버서커

  • 대검을 휘두르는 묵직한 타격감의 직업
  • 버프 스킬 한계 내에서 연속적으로 딜을 넣는 방 식
  • 경직 면역 스킬로 맞으면서 딜을 할 수밖에 없는 직업
  • 아이덴티티를 사용해 최대 체력이 감소하는 대 신 공격속도 증가와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받는 광기 상태에서 전투
  • 체력이 낮을 때 딜이 증가하는 각인 효과를 사용 할 수 있는 유일한 직업

디스트로이어

  • 파란색 집속 스킬로 코어를 쌓고 보라색 해방 스 킬로 코어를 소모해 딜을 넣는 방식
  • 아이덴티티인 중력 가족 영역으로 피격 이상 면 역, 쉴드, 피해 감소 효과를 받음
  • 2인분 이상도 가능한 강력한 한방 딜러지만, 실제 로는 지속 딜러
  • 1+3 딜 메커니즘은 단순하지만, 주력기 세 개를 헤드로 맞추기 어려운 점이 단점

홀리나이트

  • 원거리 광력 버프와 원거리 케어에 특화된 서포터
  • 아이덴티티와 직업각인 효과로 피해 증가, 힐 받 는 피해 감소, 실드, 힐, 정화 효과를 한 번에 제공
  • 맞아 죽을 일이 거의 없지만, 피격 기상 면역기관 이 부족해 패턴을 피할 때 스페이스로 씹어야 하는 경우가 많음

인파이터

  • 주먹을 이용한 근접 전투를 하는 직업
  • 충격과 기력 게이지의 시소 관계로 두 가지 자원 을 번갈아 사용해야 함
  • 아이덴티티 스킬 사용 시 스페이스가 초기화되 며, 무력화 피해와 이동기 쿨타임 감소 효과를 얻 음
  • 스킬 한 방 한 방이 강력하고 딜 몰이도 좋은 편

배틀마스터

  • 용맹의 포유와 바람의 속삭임의 6초 버프 안에 스킬을 우겨넣는 사이클 딜러
  • 공격속도 증가와 치명타 적중률 증가 시너지로 파티에서 환영받는 직업
  • 아이덴티티가 잠기는 대신 딜이 증가하는 직업
  • 내공 연소 타이밍 관리가 중요한 고점 직업

창술사

  • 창을 이용해 전투하는 근거리 딜러
  • 찌르는 창과 휘두르는 창 두 가지 스탠스를 오가며 플레이
  • 절룡세 반격 스킬로 카운터 이동기와 반격기를 다양하게 채용할 수 있음
  • 변신 중 피격 이상 면역이 되어 생존성이 높음 짧은 스킬들을 연계해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스 타일
    사거리가 길어 중장거리 딜링이 가능하지만, 주력기가 홀딩 스킬 위주라 단점

블래스터

  • 아이덴티티인 폭격 모드에서 강력한 포격을 사용 할 수 있음
  • 폭격 모드 시 피격 이상 면역과 실드 효과를 받을 수 있음
  • 지속 딜러지만 폭격 모드에 의존하는 직업 안전한 포지션을 잡아 폭격 모드를 최대한 활용 해야 함

호크아이

  • 메라고 불리는 아이덴티티를 활용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직업
  • 주력기인 스나이프로 움직이는 적을 끌어당길 수 있음
  • 매를 소환해 디버프를 적용하는 사이클을 반복하는 지속 딜러
  • 스킬 적중이 중요한 직업

기공사

  • 금강 성공 아이덴티티를 어느 타이밍에 켰냐에 따라 강력해지는 직업
  • 금강 성공 상태에서 쿨타임 감소, 공격력 증가 등 의 버프를 받지만, 종료 후 운기 조식 시간이 강제로 주어짐
  • 스킬 쿨타임 관리와 금강 성공 타이밍 조절이 중 요한 숙련자용 직업

스트라이커

  • 엘리멘탈 버블을 모아 오의스킬을 사용하는 직 업
  • 번개 속삭임 버프 안에 오의스킬을 넣는 단순한 딜 구조
  • 전진형 스킬로 이동하며 비켜치기를 하는 스타일 리시한 플레이가 가능
  • 버블 수급과 오이 스킬 관리가 중요한 직업

브레이커

  • 기력 스킬과 충격 스킬을 번갈아 사용하며 수라 에너지를 회복
  • 스킬 적중 유무에 따라 주력기 쿨타임이 크게 달라짐
  • 아이덴티티인 수라 상태에서 제자리에서 고속 펀 치를 사용할 수 있음
  • 호신 투기 스킬로 피격 이상 면역과 실드 효과를 얻을 수 있음

**데빌헌터

  • 핸드건, 샷건, 라이플을 자유롭게 전환하며 전투하는 직업
  • 근거리 딜러이지만 이동기가 많아 자유로운 포지 셔닝이 가능
  • 스킬 쿨타임이 짧고 사전 작업이 없어 즉각적인 딜이 가능
  • 스킬 적중 유무에 따라 주력기 쿨타임이 크게 달 라지는 특성
  • 한방 데미지가 낮고 딜이 분산되어 있는 편

바드

  • 필요한 버프와 세이브, 정화 등을 다양하게 제공 하는 서포터
  • 아이덴티티 버블을 활용해 딜 증가 버프를 줄 수 있음
  • 정화가 없는 대신 상태 이상을 무효화하는 스킬 을 가지고 있음
  • 아이덴티티를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 근접스킬이 많아 원거리 케어에 약한 편

소서리스

  • 화려한 이펙트의 속성 마법을 사용하는 직업 아이덴티티인 점멸로 피격 이상 면역 및 순간 이동이 가능
  • 마력 해방 스킬로 15초 안에 폭딜을 넣을 수 있음
  • 제자리 캐스팅 스킬이 많아 움직이는 몬스터에 게 약한 편

서머너

  • 정령과 소연 수의 힘을 다루는 원거리 마법사
  • 아이덴티티인 고대정령 스킬을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음
  • 일반 스킬로 아이덴티티를 채워 정령 스킬을 쏟 아붓는 지속 딜러지원 직업
  • 이동기가 없어 제자리 캐스팅 스킬이 많아 맞으 면서 플레이해야 함

아르카나

  • 아이덴티티로 확률로 뽑히는 카드를 사용해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직업
  • 스택 스킬과 루인 스킬을 사용해 데미지를 주는 방식
  • 카드와 스킬 순서, 남은 쿨타임 등을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높은 난이도
  • 근거리 딜러임에도 경직 면역이 없어 까다로운 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