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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로아][정보]시즌3 슈모익대비 전직업 요약·정리(24.07.13)
기록정리
2024. 7. 13. 19:09
도화가
- 아이덴티티의 구슬로 피해 증가 버프와 즉발 힐 효과를 제공하는 서포터
- 환영의 문 스킬로 파티원을 안전한 위치로 순간 이동시킬 수 있음
- 스킬 범위가 좁아 각도와 위치를 신경 써야 하는 정신없는 서포터
- 파티원과의 상호작용이 중요한 직업
기상술사
- 우산과 날씨의 힘을 이용해 전투하는 직업
- 아이덴티티인 여우비 상태에서 공격속도 증가 버 프를 제공
- 기류와 역류 스킬로 보호막을 활용하는 방식
- 지점 및 장판형 스킬이 많아 움직이는 몬스터에 게 약한 편
소울이터
- 빙의 게이지와 영혼 석을 활용하는 이중 아이덴티티 구조
- 사신화 상태에서 강력한 사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음
- 스킬이 빗나갈 경우 큰 리스크가 있는 편
- 디버프 관리가 중요한 고점 직업
리퍼
- 암살자 컨셉의 직업으로 기동성이 뛰어남
- 아이덴티티인 어둠 게이지와 나이트메어 스킬로 이동과 카운터를 구사할 수 있음
- 은신 상태에서 급습 스킬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 과를 가짐
- 한방 데미지가 낮지만(갈증 기준) 기동성과 포지셔닝이 자 유로운 편
블레이드
- 아이덴티티인 블레이드 오브를 쌓아 스킬 쿨타 임 감소와 버스트 데미지 증가 효과를 얻음
- 60스택까지 쌓아 최대 데미지의 버스트를 사용 하는 것이 핵심
- 스킬 적중이 중요하며, 백어택 스킬이 많아 포지셔닝이 중요한 직업
- 손가락이 바쁘고 숙련도에 따른 편차가 큰 편
데모닉
- 아이덴티티인 잠식 게이지를 채워 악마 상태로 변신할 수 있음
- 변신 상태에서 최대 체력 및 이동속도가 증가하 며 상시 경직 면역 효과를 얻음
- 일반 스킬에 집중하는 대신 아이덴티티를 활용하 는 방식
- 경직 면역이 부족한 단점
건슬링어
- 핸드건, 샷건, 라이플을 자유롭게 전환하며 전투 하는 직업
- 라이플을 메인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
- 스킬 시전 시간이 길어 단점.
- 스킬이 분산되어있지만 한방 데미지가 준수한 편
워로드
- 튼튼한 몸과 아이덴티티 스킬을 이용해 방어 태세를 활용
- 도발 스킬로 패턴을 끊거나 보스의 어그로를 유 지하며 안정적인 파티 플레이를 유도
- 실드, 면역, 정화 효과가 있는 다양한 스킬로 파티 원을 보호
- 딜은 약하지만 랜덤 어그로 시스템에 적합한 서포팅형 딜러
버서커
- 대검을 휘두르는 묵직한 타격감의 직업
- 버프 스킬 한계 내에서 연속적으로 딜을 넣는 방 식
- 경직 면역 스킬로 맞으면서 딜을 할 수밖에 없는 직업
- 아이덴티티를 사용해 최대 체력이 감소하는 대 신 공격속도 증가와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받는 광기 상태에서 전투
- 체력이 낮을 때 딜이 증가하는 각인 효과를 사용 할 수 있는 유일한 직업
디스트로이어
- 파란색 집속 스킬로 코어를 쌓고 보라색 해방 스 킬로 코어를 소모해 딜을 넣는 방식
- 아이덴티티인 중력 가족 영역으로 피격 이상 면 역, 쉴드, 피해 감소 효과를 받음
- 2인분 이상도 가능한 강력한 한방 딜러지만, 실제 로는 지속 딜러
- 1+3 딜 메커니즘은 단순하지만, 주력기 세 개를 헤드로 맞추기 어려운 점이 단점
홀리나이트
- 원거리 광력 버프와 원거리 케어에 특화된 서포터
- 아이덴티티와 직업각인 효과로 피해 증가, 힐 받 는 피해 감소, 실드, 힐, 정화 효과를 한 번에 제공
- 맞아 죽을 일이 거의 없지만, 피격 기상 면역기관 이 부족해 패턴을 피할 때 스페이스로 씹어야 하는 경우가 많음
인파이터
- 주먹을 이용한 근접 전투를 하는 직업
- 충격과 기력 게이지의 시소 관계로 두 가지 자원 을 번갈아 사용해야 함
- 아이덴티티 스킬 사용 시 스페이스가 초기화되 며, 무력화 피해와 이동기 쿨타임 감소 효과를 얻 음
- 스킬 한 방 한 방이 강력하고 딜 몰이도 좋은 편
배틀마스터
- 용맹의 포유와 바람의 속삭임의 6초 버프 안에 스킬을 우겨넣는 사이클 딜러
- 공격속도 증가와 치명타 적중률 증가 시너지로 파티에서 환영받는 직업
- 아이덴티티가 잠기는 대신 딜이 증가하는 직업
- 내공 연소 타이밍 관리가 중요한 고점 직업
창술사
- 창을 이용해 전투하는 근거리 딜러
- 찌르는 창과 휘두르는 창 두 가지 스탠스를 오가며 플레이
- 절룡세 반격 스킬로 카운터 이동기와 반격기를 다양하게 채용할 수 있음
- 변신 중 피격 이상 면역이 되어 생존성이 높음 짧은 스킬들을 연계해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스 타일
사거리가 길어 중장거리 딜링이 가능하지만, 주력기가 홀딩 스킬 위주라 단점
블래스터
- 아이덴티티인 폭격 모드에서 강력한 포격을 사용 할 수 있음
- 폭격 모드 시 피격 이상 면역과 실드 효과를 받을 수 있음
- 지속 딜러지만 폭격 모드에 의존하는 직업 안전한 포지션을 잡아 폭격 모드를 최대한 활용 해야 함
호크아이
- 메라고 불리는 아이덴티티를 활용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직업
- 주력기인 스나이프로 움직이는 적을 끌어당길 수 있음
- 매를 소환해 디버프를 적용하는 사이클을 반복하는 지속 딜러
- 스킬 적중이 중요한 직업
기공사
- 금강 성공 아이덴티티를 어느 타이밍에 켰냐에 따라 강력해지는 직업
- 금강 성공 상태에서 쿨타임 감소, 공격력 증가 등 의 버프를 받지만, 종료 후 운기 조식 시간이 강제로 주어짐
- 스킬 쿨타임 관리와 금강 성공 타이밍 조절이 중 요한 숙련자용 직업
스트라이커
- 엘리멘탈 버블을 모아 오의스킬을 사용하는 직 업
- 번개 속삭임 버프 안에 오의스킬을 넣는 단순한 딜 구조
- 전진형 스킬로 이동하며 비켜치기를 하는 스타일 리시한 플레이가 가능
- 버블 수급과 오이 스킬 관리가 중요한 직업
브레이커
- 기력 스킬과 충격 스킬을 번갈아 사용하며 수라 에너지를 회복
- 스킬 적중 유무에 따라 주력기 쿨타임이 크게 달라짐
- 아이덴티티인 수라 상태에서 제자리에서 고속 펀 치를 사용할 수 있음
- 호신 투기 스킬로 피격 이상 면역과 실드 효과를 얻을 수 있음
**데빌헌터
- 핸드건, 샷건, 라이플을 자유롭게 전환하며 전투하는 직업
- 근거리 딜러이지만 이동기가 많아 자유로운 포지 셔닝이 가능
- 스킬 쿨타임이 짧고 사전 작업이 없어 즉각적인 딜이 가능
- 스킬 적중 유무에 따라 주력기 쿨타임이 크게 달 라지는 특성
- 한방 데미지가 낮고 딜이 분산되어 있는 편
바드
- 필요한 버프와 세이브, 정화 등을 다양하게 제공 하는 서포터
- 아이덴티티 버블을 활용해 딜 증가 버프를 줄 수 있음
- 정화가 없는 대신 상태 이상을 무효화하는 스킬 을 가지고 있음
- 아이덴티티를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 근접스킬이 많아 원거리 케어에 약한 편
소서리스
- 화려한 이펙트의 속성 마법을 사용하는 직업 아이덴티티인 점멸로 피격 이상 면역 및 순간 이동이 가능
- 마력 해방 스킬로 15초 안에 폭딜을 넣을 수 있음
- 제자리 캐스팅 스킬이 많아 움직이는 몬스터에 게 약한 편
서머너
- 정령과 소연 수의 힘을 다루는 원거리 마법사
- 아이덴티티인 고대정령 스킬을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음
- 일반 스킬로 아이덴티티를 채워 정령 스킬을 쏟 아붓는 지속 딜러지원 직업
- 이동기가 없어 제자리 캐스팅 스킬이 많아 맞으 면서 플레이해야 함
아르카나
- 아이덴티티로 확률로 뽑히는 카드를 사용해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직업
- 스택 스킬과 루인 스킬을 사용해 데미지를 주는 방식
- 카드와 스킬 순서, 남은 쿨타임 등을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높은 난이도
- 근거리 딜러임에도 경직 면역이 없어 까다로운 편